항상 어떤 작품을 감상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볼만한 영화를 쉽게 찾아서 볼 수 있는지 그러한 정보를 모아놓은 웹사이트를 추천합니다.
다들 선택에 있어서 각자의 기준이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기준이라고 하면 아마도 장르와 평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 다음으로는 상황과 취향에 맞춰서 우울할 때 보면 좋다거나, 첫 사랑이 생각난다거나 하는 컨셉에 따라 하는 선택도 최근 많이 선호됩니다.
제가 알려드리는 곳은 총 3곳으로 이미 잘 알려진 유명 사이트로 상당수가 사용하는 사이트이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다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.
현재 상영작, 예정작부터 기존 영화들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평점, 리뷰를 제공하는 곳입니다. 대부분의 유명작들은 심도 깊은 수준의 리뷰와 분석글을 보실 수 있으며, 특히 랭킹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평점순으로 나열된 표는 숨겨진 명작을 찾기에는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부가적인 기능으로는 영화관 예매도 가능하며 시리즈를 통하여 일부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네이버와 비슷하게 평점, 리뷰들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, 찾다보면 한쪽에서 찾을 수 없는 작품들은 두 곳을 번갈아가며 찾다보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.
특히 웹하드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흔하게 보기 힘든 작품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다면 양쪽에서 찾아보세요.
최근에는 인터페이스가 바뀌면서 표와 같이 직관적으로 나열된 느낌은 아니지만 흔하게 볼 수 있는 낚시성 평가는 확실히 적다고 느껴집니다.
화제의 감독, 화제의 배우부터 다른 사람의 콜렉션, 장르에서 벗어난 특정 컨셉까지 다양한 형태로 영화를 탐색할 수 있으며 검색의 편의성이 매우 높습니다.
영화를 좋아하는 유저층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평가의 수준이 높고 많이 추천이 되면 왓챠에도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도 높다고 하네요.
TV프로그램 주로 미국 드라마까지 다루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가 아쉬웠던 분이라면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.
익히 알려진 부분도 있겠지만 마지막에 소개한 부분은 잘 몰랐던 유저분들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. 위 내용을 활용하여 각자의 흥미에 맞는 영상을 찾길 바라면서 마칩니다.